로또 확률 높이는 방법은 매우 쉽고, 합법적이기까지 하다!
우리 일상에서 확률이 낮아 보인다는 이유로 포기하는 경우는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로또에 당첨될 확률 800만 분의 1이라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너무 낮다”며 로또에 회의적인 태도를 보입니다. 그러나 10만 분의 1로 로또 확률이 올라갔다고 한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솔깃해 할 것입니다.
사실 로또 8만 원어치, 즉 80장을 사게되면 확률적으로 로또의 당첨 확률은 10만분의 1로 높아집니다. 웬지 800만 분의 1보다는 손에 잡힐 것 같은 느낌도 듭니다. 이처럼 조금이라도 가능성이 높아지면 도전해볼 만한 기회로 여겨지며 머리 속에서 쉽게 잊혀지지는 않습니다.
이러한 예는 공부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사춘기 학생들 대부분 처음부터 연필을 놓지는 않습니다. 공부를 시도하다가 처음에는 성과가 없을 것 같아 쉽게 포기하지만, 조금이라도 성과가 보이기 시작하면 갑자기 의욕이 생기고 열심히 하게 됩니다.
그런데 해도 안될거 같은 느낌이 들거나, 뒤쳐진다는 느낌이 들때야 말로, ‘삐뚤어 질테다’라는 욕망이 꿈틀대다 못해서 용트림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리고 ‘내 심장의 색깔은 블랙..’ 이라면서 하늘에다가 ‘칵~퉤…’ 이러한 본성은 여러 문학작품과 실제 인물들의 삶에서도 잘 드러납니다.
(위 배너 광고는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수 있습니다.)
로또 확률 높이는 전략, 성공을 부르는 열쇠
빅토르 위고의 소설 “레미제라블”에서 장 발장은 극한의 상황 속에서도 자신과 타인을 위한 희망을 버리지 않습니다. 그는 수없이 많은 어려움과 좌절을 겪지만, 조금이라도 성공할 가능성을 보았을 때 망설이지 않고 그 가능성에 매달립니다. 특히 코제트를 구해내고 그녀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을 때, 장 발장은 모든 것을 걸고 그 기회를 붙잡습니다. 작은 가능성이라도 보이면 사람들은 더 열심히 노력하게 되는 것입니다.
오프라 윈프리는 극도로 가난한 어린 시절을 보냈고, 많은 사람들은 그녀가 성공할 확률이 거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방송에 처음 발을 들여놓은 뒤 작은 성과를 이루게 되자, 그녀는 더욱 열정적으로 일에 몰두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오프라는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하나로 성장했습니다. 처음에는 가능성이 낮아 보였지만, 성공의 기회를 발견한 순간, 그녀는 자신의 모든 것을 바쳐 그 기회를 극대화했습니다.
“당신은 사랑받기위해 태어나지 않았다. 태어난 후 사랑받는 거다.”
사람이든 기업이든 처음부터 성공을 보장받고 출발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본질은 기업 경영에서도 유사하게 작용합니다. 확률이 낮을 것 같다는 이유로 포기하기보다는, 그 확률을 조금씩이라도 높이는 전략적인 접근을 통해 성공 가능성을 키우는 것이 매우 중요한 전략입니다.
제프 베이조스는 아마존을 처음 설립할 때, 온라인 서점이라는 개념이 매우 새로운 것이었고 성공 가능성은 낮아 보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대규모 투자를 통해 물류 시스템을 강화하고, 고객 서비스에 집중하면서 점차 확률을 높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아마존은 전자상거래의 거대 기업으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위 배너 광고는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수 있습니다.)
또한, 넷플릭스는 DVD 대여 서비스에서 시작해 스트리밍 서비스로 전환하며 초기의 낮은 확률을 극복했습니다. 콘텐츠 제작에 대한 투자와 사용자 경험 개선을 통해 넷플릭스는 미디어 산업의 거인이 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초기의 낮은 확률을 전략적으로 높인 결과였습니다.
아이폰 개발 초기, 애플은 스마트폰 시장에서 성공할 확률이 낮아 보였지만,(*주석 참고) 혁신적인 인터페이스와 앱 스토어를 통해 확률을 높였습니다. 이 전략은 결국 애플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기업 중 하나로 만들었습니다.
성공은 결국 운빨이라며! 이제부터 그 확률을 높이면 된다.
지금 당신의 인생에서 목표를 이룰 확률은 어떻습니까? 너무 낮아 보인다고 포기할 것인가요?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의 일상에서, 그리고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에서 배울 수 있는 중요한 교훈은 확률이 낮아 보일 때조차도 그것을 조금씩 높이려는 전략적인 접근입니다. 이를 통해 목표에 더 가까워질 수 있으며, 결국 성공을 이룰 수 있습니다. 이제 당신의 확률을 높이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어 보십시오.
(참고) 아이폰 개발 초기, 애플이 스마트폰 시장에서 성공할 확률이 낮아 보였던 이유
대부분의 MZ는 낯설게만 느껴지겠지만, 사실 아이폰 개발 초기, 애플이 스마트폰 시장에서 성공할 확률이 낮아 보였던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었습니다. 당시의 시장 상황과 기술적, 경제적 요인들이 결합되어 애플의 성공 가능성을 낮게 평가하게 만든 것입니다.
1. 시장의 성숙과 기존 강자들의 지배
아이폰이 출시되기 전, 스마트폰 시장은 이미 블랙베리(BlackBerry), 팜(Palm), 노키아(Nokia)와 같은 기존의 강자들이 지배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블랙베리는 기업과 정부 시장에서 매우 인기가 높았으며, 물리적 키보드가 특징인 기기들이 주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새로운 플레이어가 진입해 성공할 가능성은 낮아 보였습니다.
2. 기존 스마트폰의 표준과 터치스크린에 대한 회의
당시 스마트폰 시장에서 널리 사용되던 표준은 물리적 키보드와 스타일러스를 기반으로 한 입력 방식이었습니다. 이와 비교하여, 애플의 아이폰은 전면 터치스크린만을 사용하는 완전히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도입했습니다. 이 접근은 당시로서는 파격적이었으며, 많은 전문가들은 터치스크린이 사용자들에게 익숙하지 않고 비효율적일 것이라고 우려했습니다. 특히 물리적 키보드의 부재는 비즈니스 사용자들에게 큰 걸림돌로 여겨졌습니다.
3. 애플의 통신 시장 경험 부족
애플은 컴퓨터와 음악 플레이어(iPod) 분야에서는 이미 성공을 거두었지만, 통신 산업에서는 경험이 부족했습니다. 휴대전화 시장은 당시 매우 복잡하고 경쟁이 치열한 시장이었으며, 이동통신사들과의 협력, 네트워크 기술, 규제 준수 등 많은 도전 과제가 있었습니다. 애플이 이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회의적인 시각이 많았습니다.
4. 고가 정책과 경제적 부담
아이폰은 초기 출시 시점에서 가격이 매우 높았습니다. 당시 스마트폰은 주로 비즈니스 사용자나 고소득층을 대상으로 했기 때문에, 일반 소비자들이 고가의 아이폰을 구매할 것인지에 대한 불확실성이 컸습니다. 이는 초기 성공 가능성을 낮게 평가하게 만든 요인이었습니다.
5. 애플의 폐쇄적 생태계에 대한 의구심
애플은 자사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긴밀하게 통합하고, 폐쇄적인 생태계를 유지하는 전략을 사용했습니다. 이는 한편으로는 제품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개발자와 소비자들이 애플의 생태계에 갇혀버릴 위험이 있었습니다. 당시 많은 전문가들은 이러한 폐쇄적 접근이 시장의 저항을 받을 가능성이 크다고 보았습니다.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초기에는 아이폰이 시장에서 성공할 확률이 낮아 보였습니다. 그러나 애플은 혁신적인 디자인, 사용자 경험의 차별화, 그리고 앱 스토어를 통한 생태계 구축을 통해 이러한 난관을 극복하고, 스마트폰 시장의 패러다임을 완전히 바꿔놓았습니다. 성공하고 나면 성공이 당연해 보이는 건 동서 고금을 통한 진릐. 여윽시 잡스 형님.
참고 : 애플 (https://apple.com/kr)
(위 배너 광고는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수 있습니다.)